
학생서비스



- 재학생, 휴학생, 제적생, 졸업생

종류 | 국문 | 영문 | 비고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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졸업증명서 | ○ | ○ | 93년 이전 졸업생은 인터넷증명 발급 불가 (단, 졸업증명서는 가능) ※ 교육비납입증명서는 총무팀에서 발급가능 (문의전화:053-749-7054~5) |
졸업예정증명서 | ○ | ○ | |
재학증명서 | ○ | ○ | |
휴학증명서 | ○ | ○ | |
제적증명서 | ○ | ○ | |
성적증명서 | ○ | ○ | |
학적부 | ○ | × | |
교육비납입증명서 | × | × |


신청방법 | 본관 1층 중앙로비에서 증명서 무인발급기 이용 ※ 방문 → 본인인증(학번, 생년월일) 후 증명수수료 결재 → 수령 ※ 학번을 모르실 경우 대학 홈페이지(www.sc.ac.kr) > 로그인 > 학번찾기 후 방문 또는 근무시간 내 교무지원팀(본관 1층)으로 신분증 지참하여 방문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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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용시간 | 연중무휴(24시간) ※ 발급기 점검 및 건물 출입통제 시 발급이 제한될 수 있음 |
소요시간 | 즉시발급 |
요금안내 | 발급수수료 500원 × 발급통수 |
결제방법 | (좌측발급기) 교통카드, 신용카드, 휴대폰요금 가산결제, 현금 가능 (우측발급기) 현금만 가능 |



신청방법 | 가까운 우체국 방문 후 민원우편 신청 ※ 신청서 작성 → 발급수수료 및 회신봉투 동봉 → 왕복우편요금 결재 → 우편발송 ※ 학적부, 졸업, 성적, 제적, 재학증명서 등 필요시 : 민원우편신청서(우체국 비치) 동봉 ※ 개명 또는 주민번호 변경, 교원자격증 재교부시 : 민원우편신청서 및 학적부 기재사항 정정원, 교원자격증 재교부신청서를 대학홈페이지 서식자료실에서 출력 후 작성하여 함께 동봉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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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용시간 | 우체국 영업시간 |
소요시간 | 우편발송 후 약 3~5일 (주말제외) |
요금안내 |
발급수수료 + 우편요금 결제 ※ 발급수수료 : 500원 × 발급통수 → 신청서와 함께 동봉 ※ 우편요금 : 우체국 등기요금 참고 → 왕복 우편요금 결제 |
결제방법 | 우체국 민원우편 담당자에게 문의 |


신청방법 |
※ 인근 행정기관(시·군·구청 민원센터, 읍·면·동 주민센터 등)을 방문하여 팩스민원 신청 후 증명서
수령(신분증, 대리인 신청시 위임장 or 정당한 이해관계등을 입증할 수 있는 서류 지참) ※http://www.egov.go.kr 에 접속하여 민원신청어디서나 민원신청 후 본인이 지정한 행정기관에 방문하여 증명서 수령(공인인증서 필요) ※ 전자민원 G4C ![]()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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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용시간 |
※ 본교는 팩스자동발급시스템을 사용 중이므로 근무시간 외 접수된 민원도 처리 가능 단, 사안에 따라 자동 처리 불가한 증명이 있을 수 있습니다. (예 : 강사경력증명서(수동발급), 보육교사관련 증명서(수동발급), 교육비납입금명서(수동발급) 등) ※ 자동발급 불가 증명서는 익일 9시 이후 접수 처리됩니다. |
소요시간 | 신청 후 3시간 이내 |
요금안내 | 기본 1,300원, 추가시 1장당 300원 |
결제방법 | 증명서 발급수수료는 해당 행정기관에 납부 |

- 영문증명서는 여권과 동일한 영문성명을 기재하여야 하며, 영문성명을 변경하실 경우 담당자에게 연락 또는 차세대통합정보시스템 → 연락처변경 → 영문이름 입력 및 저장 후 발급하시기 바랍니다.
- 영문증명서에 봉인(Seal)처리가 필요한 경우 직접 방문 또는 우편신청하시기 바랍니다.
- 개명, 주민등록번호 등 개인신상정보 변경 시 주민등록초본을 교무지원팀 학적담당자에게 제출하여 변경 후 발급받으셔야 합니다.

- 월~금 : 09:00~18:00 (주말, 공휴일 휴무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