intro_31_1
수성대학교 로고
학사안내
수성대학교 아이콘수강관련
수강신청
성적정정
수강변경(주,야)
출석인정
제목 아이콘수강신청절차 및 방법
학생은 수강신청 기간 내에 각 학과에서 수강지도를 받아 이수할 과목을 선정하여 이수구분, 교과목코드, 분반 번호학점, 담당교수, 요일 교시 등을 정확히 확인하여 수강신청 입력요령에 따라 교내 실습실 및 자택에서 인터넷을 이용하여 입력한다.
  • 학교홈페이지 : http://www.sc.ac.kr
  • 차세대통합정보시스템 : 바로가기
제목 아이콘수강신청 학점
학기 당 최저 12학점 이상 최대 22학점까지 신청할 수 있으며 학점 미달로 졸업이 보류된 자는 미달된 학점 이상을 수강신청 학점으로 한다.
제목 아이콘수강신청 유의사항
수강신청 과목의 우선순위는 교양선택, 전공필수, 전공선택, 교직 순으로 신청하고 필수는 전 과목을 이수하여야 한다.
제목 아이콘재수강 신청 및 보강수강
  • ① 동일학과(전공), 동일교과목, 동일학점일 경우에 한하여 인정하며 수강 신청 학점 내에 포함하여 수강신청한다.
  • ② 재수강 과목에 대한 기 취득 학점 처리는 2개의 성적 중 높은 성적을 인정하며 낮은 성적은 삭제 처리하며 졸업학점에 포함되지 않는다. 타 과의 실험, 실습, 실기과목은 전공선택으로 수강할 수 없다. 수강신청을 하지 않고 임의로 취득한 교과목의 성적은 불인정하며, 일단 신청한 과목을 취소하지 않고 수강도하지 않는 경우 그 교과목의 성적은 " F " (실점수 0점)가 된다.
기 취득한 과목 중 재수강은 과목마다 1회에 한하여 재신청 할 수 있고, 60점 미만일 경우 보강수강으로 신청할 수 있다.
타과에 개설된 전공을 이수하고자 할 경우에는 이수 구분을 "타과전공" 으로 수강하여야 한다.

2, 3학년 복학생은 수강 신청 시 교육과정 개편에 따른 경과 조치 및 대체 과목 등을 확인하여 필수과목 이수에 유의하여 수강신청 하여야 한다. 대체과목이 지정되지 않은 폐강 과목은 이수하지 않는다.
제목 아이콘미수강자에 대한 조치
매 학기 등록을 필하고 수강신청을 하지 않은 학생에 대하여는 학사경고 처리한다.
공지 아이콘
공지사항
사이버강의실 아이콘
사이버
강의실
NCS시스템 아이콘
NCS운영
시스템
웹메일 아이콘
클라우드메일
서식자료실 아이콘
서식
자료실
홈버튼
게시글 작성